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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소설 김동인 발가락이 닮았다

한국 교과서에 실린 소설로 수험생뿐 아니라 사회인에게도 권장하고 싶은 소설이다. 갓 결혼한 남성이 자신을 인정하고 과거의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을 배우는 감동 스토리를 그렸다. 7페이지 가량의 상당히 짧은 이야기지만 자기수용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교훈을 준다. 석가와 예수, 마호메트의 교훈과 같이 자신을 인정하고 원망 없이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능력이야말로 인간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메시지를 독자가 이해하기까지는 많은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그것을 김동인은 단 7페이지에 담아낸 것이다. (Reference:https://http://japanese.korea.net/NewsFocus/Culture/view?articleId=139791)
한국 교과서에 실린 소설로 수험생뿐 아니라 사회인에게도 권장하고 싶은 소설이다.
갓 결혼한 남성이 자신을 인정하고 과거의 자신을 용서하는 방법을 배우는 감동 스토리를 그렸다. 7페이지 가량의 상당히 짧은 이야기지만 자기수용에 대해 간결하면서도 명확한 교훈을 준다. 석가와 예수, 마호메트의 교훈과 같이 자신을 인정하고 원망 없이 스스로를 돌이켜보는 능력이야말로 인간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라는 메시지를 독자가 이해하기까지는 많은 책을 읽을 필요가 있다. 그것을 김동인은 단 7페이지에 담아낸 것이다. (Reference:https://http://japanese.korea.net/NewsFocus/Culture/view?articleId=139791)
김동인 (1900.10.2 ~ 1951.1.5.)
평양출신, 호는 금동.
일본유학 중에 최초의 문학동인지《창조》를 발간. 언문일치를 일보 전진한 개성적인 문장, 간결한 서술과 단일한 구성, 작품 속 인물의 개성적인 성격창조로 근대적 단편소설의 확립자로 일컬어진다.
성과 금전에 탐닉하여 도덕적으로 파멸하며 죽는 주인공을 그린《감자》(1925)는 그 대표작이다.
주요 작품으로 《광염 소나타》, 《배따라기》, 《광화사》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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